다이어트 정체기 대처하기-근육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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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다이어트 정체기 대처하기
NAME 근육친구 (ip:)
  • DATE 2018-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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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중에 체중감량이 어느정도 되었다가 더 이상 빠지지 않는 이른바 정체기가 오게 되는데,

이렇게 정체기가 오게 되면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죠.


하지만 다이어트중에 발생하는 정체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우리 몸은 몸무게,체내 세균 수 등 각종 상태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성질을 갖고 있는데

이를 신체 항상성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정체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번째로, 단백질 섭취로 기초대사량을 늘리기 입니다.


다이어트 시 지방과 더불어 근육도 함께 빠지게 되는데 근육이 감소하면 기초대사량도 줄어 정체기가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섭취시 단백질 비율을 높이면 근육 양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로, 체중조절점 6개월 버티기 입니다.


체중을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신체 기준점을 체중조절점이라고 하는데,

항상성 때문에 체중이 제자리로 돌아가기 때문에 이 사이클을 바꾸기 위해서는 6개월이상 다이어트를 꾸준히 하게되면

정체기에서 벗어가 체중이 다시 점차 줄어들 것입니다.


세번째로, 식습관과 운동강도 높이기 입니다.

다이어트 도중에는 고칼로이 음식을 참지 못하고 조금씩 계속 먹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정체기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또한, 식습관에 문제가 없다면 운동 강도를 높이도록 합니다. 매일 같은 운동을 한다고 가정하면 처음에는 힘들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 나중에는 쉬워져 몸이 적응하게 되는데, 이 때 운동 강도를 높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땀이 나고 힘들다고 생각이 들정도로 운동 강도를 높여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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